꿀팁<윈도우!!>

디스크 읽기,쓰기 속도 확인하는 방법

lowcodingpython 2022. 2. 7. 00:17
반응형

https://crystalmark.info/en/download/

 

Download

[2022/02/05] CrystalDiskInfo 8.15.0 – Manual / History Standard Edition 4 themes / 5MB ZIP (XP-) INSTALLER (Vista-) Source Code Alert Tone Pack Shizuku Edition 26 themes / 200MB ZIP (XP-) INSTALLER (Vista-) Kurei Kei Edition 23 themes / 140MB ZIP (XP-) I

crystalmark.info

정식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.

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
다운로드 받은 알집 확인
디스크마크 실행

속도를 검사하고 싶은 디스크를 선택 후 All을 눌러주시면 검사가 됩니다.

저는 외장 ssd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.

그럭저럭 괜찮은 거 같네요.

ssd 검사

C드라이브 SSD도 검사를 해봤는데 쓰기 속도가 조금 그러네요.

ssd 검사 결과

 

+ 하드디스크도 속도 검사를 해봤는데 역시 좀 그러네요 ㅋㅋ

하드디스크 속도 체크

 

 

이렇게 간다하게 속도체크를 해봤습니다. 

반응형